코리아펜 리서치 - 대학생 대상 PE에 대한 관심도 서베이
 
작성자 : admin
작성일 : 2013-05-27 11:40 | 조회 : 1,741

1. PE Summer Program 대학생들 대상 리서치

()코리아펜은 PE Summer Program 실질적인 니즈를 파악하고 효과적인 기획을 하기 위해 300 명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리서치를 진행함

    1)    리서치 방식: 대면 서면 인터뷰 방식

           리서치 대상: 서울 소재 주요 대학 재학생 300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이화여대, 경희대, 서강대, 한국외대, 홍익대, 숙명여대, 명지대)

2)    리서치 결과

취업 준비생으로서 힘든 : 사범대, 체대 진로가 정해진 전공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학생들은진로 결정 대해 가장 많이 고민하고 있으며 다음으로영어 능력’,‘정보 습득경력 구축 뽑고 있다.

 

 

PE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도: 평가에서는 응답자의 36% 관심 있음, 34% 모르겠음, 30% 관심 없음이라고 응답했다. 이는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분석되며 관심이 없는 응답자는 공무원 준비 이미 진로에 대한 결정을 했거나 전공분야와 상관이 없어서라고 답했다.

참가자의 과반수가 설명회가 있다면 참석하겠다고 응답했다. 이로써 PE프로그램이 한국에 처음 소개되는 과정에서 PE 대한 마켓의 이해도를 높여야 필요가 있다고 보인다.

유사한 방학 프로그램에 참여시 가장 기대하는 효과 가지에 대한 답변은 업무 능력과 업무 경험 구축 영어 능력 향상이라는 답변이 많았으며 취업을 앞둔 학생들이 가장 고민하는 분야라고 볼 수 있다.

프로그램의 형태에 관해서는 기숙식(27%)보다 통학식(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