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펜 뉴스레터] 2012년 1월 1호 (학생 대상)
 
작성자 : admin
작성일 : 2012-01-20 18:42 | 조회 : 1,439

www.koreapen.org
2012.01.20

7전 8기의 사나이

지금 이 순간이 너무나 막막한 그대에게...


오르락내리락하는 인생길..
누구든지 만사가 술술 풀리는 것 같을 때가 있는가 하면
앞으로도 뒤로도 빠질 수 없을 만큼 막막할 때가 있게 마련이다.
그 어려운 순간을 어떻게 극복하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이,
그리고 그 삶이 결정된다.
당신은 이 순간을 어떤 인생의 자양분으로 만들 것인가?


s 회장은 미국, 중국, 캐나다의 언론에서 7전 8기의 사나이로 소개되어 유명세를 탔던 이로서, 현재 3개 무역 업체의 명예 회장이자 모 케이블 방송사의 운영위원이다. 올해 일흔넷의 나이를 맞은 그는 미국, 중국, 한국의 중고등학교와 대학교, 기업체, 군부대, 경찰, 그리고 교회와 기도원 등의 집회 사역자로서 영향력 있는 발걸음을 멈추지 않고 있다. 그래서 지난해에는“초청하고 싶은 명강사 7인”중 1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금의 그를 만든 것은 드라마틱한 성공과 두 차례 자살 기도를 할 정도로 철저히 밑바닥까지 떨어졌던 아픔, 그러나 스스로를 믿고 진정한 자존심으로 다시 일어선 7전8기의 인물이다.

취업 준비생의 1년 계획표

1월~ 2월: 취업을 위한 준비의 시작
이미 평생직장의 개념은 사라지고 평생직업이 일반화 되었기 때문에 어떤 직업을 택하느냐가 어떤 직장이냐보다 중요해졌다.

3월: 새로운 계획 /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해 보기
많고 많은 취업 준비 리스트 중 첫 번째는 무엇보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다.

4월:  현재 상태 체크
이제 사회진출을 위해 본격적인 취업 전선에 뛰어들어야 한다.

5월: 정보수집
관심분야의 업계와 업종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관련 기업들에 대한 연구를 해야 한다.

6월:  인맥 만들기
인맥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

7월: 중간점검
자신이 하고 싶은 일과 가고자 하는 업계. 그리고 목표로 하는 회사가 어느 정도 정해지는 것이 좋다.

8월: 자기계발.
영어, 컴퓨터, 자격증 등을 공부하고 경력과 연관된 아르바이트나 인턴십 프로그램을 이용해 사회 경험을 축적할 수도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9월: 취업 지원 준비물 챙기기
이 시기 역시 캠퍼스 리크루트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기이므로 이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

10월: 입사원서 제출, 면접
본격적으로 채용공고가 뜨기 시작한다 일정에 맞춰서 꼼꼼하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서 원서를 제출한다.

11월~ 12월: 취업 피크
취업 활동을 계속 하면서도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는 일에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한다.

(위 글은 조선일보 맛있는 공부 칼럼 내용을 참고로 작성한 글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클릭!!)

글로벌 MBA 리더십 컨퍼런스& 엑스포에 다녀오다

"글로벌 기업과 아시안 브레인들의 커리어 엑스포",
글로벌 MBA 리더십 컨퍼런스 및 엑스포


아시아 각국 최고 엘리트들에게 기업을 홍보하고
고급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장.
일류 글로벌 기업 임원과 전문가를 만나 멘토로 삼고 채용 담당자에게 1:1 커리어 코치를 받는 기회.
글로벌 리더십의 새동향을 생생하게 맛볼 수 있었던
"글로벌 MBA 리더십 컨퍼런스 및 엑스포"에 다녀오다.

"글로벌 MBA 리더십 컨퍼런스"가 2012년 1월11일부터 13일까지 싱가포르 MBS(마리나베이샌즈)호텔에서 열렸다. 아시아 각국의 고급 인재들과 채용 담당자 200여명, HSBC, 존슨 앤 존슨, Dell 등 글로벌 기업 12개가 스폰서로 참석한 이 행사에, 한국에서는 코리아펜의 안내 하에 카이스트의 채용지원 부실장과 서울대 MBA학생들, 아모레퍼시픽이 참석했다.

이 컨퍼런스는 NAAMBA (남바,National Association of Asian MBAs) 리더십 컨퍼런스 및 엑스포를 모태로 한다. NAAMBA(남바)는 아시아계 임원 및 고급 인재들간의 네트워킹과 커리어 발전 활동을 통해서 미래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 Diversity 리더십 확산에 공헌하는 것을 목표로, 2009년 뉴욕에서 시작해서 매년 9월에 개최되고 있는 행사다.

사업자등록번호 : 105-87-64692,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1가 25, A-309 (주)코리아펜
Tel : 02-323-8523, Fax : 070-7545-8525, E-mail : info@koreapen.org
Copyright 2012 Webstage Corp. All rights reserved.

본 메일은 회원님께서 수신동의를 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